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일본 여행을 여러번 다니면서 습득한 항공권 싸게 예매하는 꿀팁을 전수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본은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해외 여행지 중 하나로, 요즘 제주도 여행보다 일본여행이 더 싸다는 말이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 경비에서 가장 많이 차지하는 부분이 항공권과 숙소입니다.
항공권에서 가격을 많이 줄인다면 여행경비를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제 일본 여행 항공권을 가장 싸게 구매하는 법을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항공권 가격비교를 어디서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이전에는 스카이스캐너, 네이버 항공권, 마이리얼트립 등 여러 플랫폼을 사용했습니다.
결론만 말씀드리면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구글 항공권과 네이버 항공권을 복합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이 가장 저렴합니다.
두 플랫폼을 활용하는 방법에 있어서 '여행 날짜가 정해져 있는 경우'와 '여행 날짜에 제약이 없는 경우' 이렇게 두 가지의 경우를 적용시켜 설명드리겠습니다.
(여행지가 정해져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1. 여행 날짜가 정해져 있을 때
이때는 여행 날짜가 고정이기 때문에 날짜에 따른 항공권의 가격 비교가 무의미합니다.
먼저 구글 플라이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구글 플라이트 바로가기
https://www.google.com/travel/flights?hl=ko
✈ Google 항공편 검색
최적의 항공편을 빠르게 찾아서 요금을 추적하고 확실하게 예약하세요
www.google.com
목적지와 출발일, 도착일을 입력하고 조회합니다.
우측의 최저가를 클릭하고 조회된 항공편 중 가장 적합한 항공편을 선택합니다.
출발 항공편과 도착 항공편을 모두 선택하면 위 사진처럼 예약 가능한 사이트들이 쭉 나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적합한 사이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 항공권 예약 시 주의사항
- 항공사에서 직접 예약하지 않고 아고다, 트립닷컴 등 타 사이트에서 예약하는 경우 환불이나 변경 정책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예약 시 예약확정 이메일이 왔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예약이 누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또한 일부 항공사는 항공사가 아닌 다른 사이트에서 예약하는 경우 온라인 체크인이 제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ex)이스타항공
- 항공사에서 직접 예약하면 예약이 누락되지 않고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예약 변경이나 취소시 수수료가 티켓값만큼 비싼 경우도 있습니다. ex)아시아나항공
다른 사이트나 네이버 항공권에서 비교해본 결과 구글 플라이트로 조회했을 때 가장 저렴하거나 같은 가격이었습니다.
2. 여행 날짜에 제약이 없을 때
해외여행 날짜에 제약이 없는 그대들은 정말 부럽습니다.. 이 경우 가장 저렴한 시기와 요일을 골라서 아주 가성비의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항공권이 가장 저렴한 시기와 요일을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구글 플라이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구글 플라이트 바로가기
https://www.google.com/travel/flights?hl=ko
✈ Google 항공편 검색
최적의 항공편을 빠르게 찾아서 요금을 추적하고 확실하게 예약하세요
www.google.com
사진과 같은 창이 나오면 목적지를 설정하고, 출발일을 고르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달력 왼쪽 아래 부분에서 얼마 동안 여행을 갈 것인지 선택하면 출발일 기준 항공권 가격이 표시됩니다. 저는 목적지를 오사카로 설정하고 1월과 2월 달력을 확인했습니다. 그 결과 1월 22일에 출발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고 표시됩니다. 한번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1월 22일에 오사카로 가는 왕복 항공권 가격은 약 20만원대 중후반에서 형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활용하면 가장 저렴한 시기와 요일을 찾아서 가성비로 여행을 준비할 수 있겠습니다.
Q) 네이버 항공권의 가격그래프 기능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Q) 네이버 항공권의 가격그래프 기능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구글 플라이트의 기준 가격과 네이버 항공권의 가격그래프 기능의 차이점을 파헤쳐보겠습니다.
네이버 항공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똑같이 목적지는 오사카, 날짜는 1월 22일 부터 25일로 설정하고 조회해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조회되었습니다. (글을 쓰고있는 지금 실시간으로 가격이 변하고 있어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구글 플라이트와 거의 비슷하거나 아주 살짝 더 비싸게 조회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확인하고 싶은 부분은 과연 3박 4일로 오사카 여행을 간다고 했을 때 1월 22일 출발이 가장 저렴한가를 확인하고 싶은 것입니다. 네이버 항공권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네이버 항공권에서 출발/도착 날짜를 선택할 때 캘린더 오른쪽에 가격그래프라는 항목을 클릭하면 사진처럼 가장 저렴한 날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건 해당 날의 평균 가격이 아니라 최저가 기준입니다.)
사진상으로는 1월 20일이 최저가로 조회되는데 이 날짜를 구글 플라이트와 네이버 항공권에서 각각 조회해보겠습니다.


최저가는 더 저렴하지만 시간대가 좋지 않습니다. 나머지 항공권들은 오히려 더 비싼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결론은 시간대 상관없이 무조건 최저가면 오케이인 분들은 네이버 항공권을 선택하시고, 적절한 시간대와 평균 이하로 저렴한 항공권을 찾으시는 대부분의 경우 구글 플라이트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항공권 저렴하게 예매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최적의 항공편을 찾은 다음에 여러분에게 해당하는 추가 할인이 제공되는 결제수단을 선택해서 보다 더 저렴하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네이버페이
저렴한 항공권 잘 예매해서 가성비 여행으로 즐거운 추억 쌓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